[업데이트] 알로 구성원 기능 강화 - 조직도, 팀, 개인 프로필 기능

[업데이트] 알로 구성원 기능 강화 - 조직도, 팀, 개인 프로필 기능

이루고 싶은 비전이나 큰 목표가 있을 때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무언가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팀이 필요하지요. 우리가 개인이 아닌 팀으로 일하는 이유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팀이 더욱 얼라인되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알로 구성원 기능에 조직도와 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조직도 기능, 팀 기능, 각 멤버별 개인 프로필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체계적인 조직 운영과 인력 관리가 가능합니다.

01 알로 조직도 기능

조직의 전체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조직도 기능이 구성원 탭에 추가되었습니다.

알로 조직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각 구성원별 카드가 존재하며, 카드는 트리 형식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으로 조직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부서장 또는 팀장 카드 하단에 각 팀에 소속된 멤버 수가 표시됩니다.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팀 멤버들의 카드가 펼쳐집니다.

PO 데이빗과 그의 팀원들을 조직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3️⃣ 구성원 카드에서 직책 및 역할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각 구성원의 멤버 카드를 클릭하면, 해당 구성원에 대한 개요, 현재 하고 있는 업무, 사용하는 업무 툴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X 디자이너 맥스 멤버 카드 화면 예시

02 알로 팀 기능

우리 회사에는 어떤 팀들이 있을까요?

조직 내 팀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팀 기능이 구성원 탭에 추가되었습니다. 팀 기능을 활용하면 조직 내 어떤 팀들이 있고, 해당 팀이 어떤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s 1: 각 팀별 멤버는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어요.
💡 Tips 2: 알로 팀 기능은 세 가지 보기 뷰를 제공해요: 카드 뷰, 리스트 뷰, 트리 뷰
알로 팀 > 트리 뷰(Tree View) 화면 예시

확인하고 싶은 팀의 카드를 클릭하면, 해당 팀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팀이 소속된 상위 부서명
  • 해당 팀에 소속된 멤버 목록
💡Tips 3: 조직 개편을 하거나 팀에 변화가 생긴 경우, 팀 설정 > 편집 기능을 사용해서 간단히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요.

03 나의 프로필 (My Profile) 기능

알로 구성원 기능에는 각 멤버별 멤버 카드가 있습니다. 나의 프로필(My Profile) 공간에서 나의 업무 관련 데이터를 모아서 확인해 보세요.

나의 프로필(My Profile) 활용하기

  • 나의 역할, 이메일 주소, 근속 기간, 전문성 등을 작성해서 동료들에게 자신에 대해 알려보세요.
  • 조직도 및 팀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나의 직속 상사, 나의 직속 팀원, 나의 동료들, 내가 속한 팀 목록도 확인할 수 있어요.
  • 개인 피드 공간에서 팀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유대감을 쌓아보세요.

04 멤버 카드 뷰 (Card View) 기능

조직 내 전체 구성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멤버 기능의 뷰 타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존 알로 구성원 탭을 클릭하면 멤버 목록이 리스트 뷰로 보였는데요, 이제 카드 뷰로도 멤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 카드 뷰(Card View) 화면 예시

더욱 원활한 협업을 위해 자세히 알고 싶은 팀원이 있다면, 해당 팀원의 멤버 카드를 클릭해보세요. 해당 팀원의 개요뿐 아니라 현재 집중하고 있는 업무를 활동기록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피드 공간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빗의 '활동 기록' 화면 예시: 사용 중인 업무 툴과 현재 집중하고 있는 업무 맥락을 파악할 수 있다.

💡
알로 도입 및 협업 환경 무료 컨설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현재의 협업 환경에 대한 정확한 문제를 진단하고 합리적 솔루션을 제안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