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대시보드 위젯 기능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업데이트] 대시보드 위젯 기능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완전히 새로워진 알로 대시보드를 만나보세요!

대시보드는 회사의 중요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서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성공적인 대시보드 활용의 핵심은 ‘나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는가인데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알로 대시보드 위젯 기능을 사용하면 우리 회사 및 나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큐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알로 대시보드 위젯 유형

1️⃣ 차트 위젯 Type 1 > 목표관리형

알로에서 생성한 목표(OKR) 실시간 달성률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차트 위젯 Type 2 > 연동앱데이터형

알로와 연동한 서드파티 앱 데이터를 차트로 만들어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로에 슬랙(Slack)을 연동해서 슬랙 데이터 차트를 대시보드에 만들어두면,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슬랙, 줌, 아사나, 지라, 컨플루언스를 알로에 연동해서 인사이트 차트를 바로 확인해 보세요.
차트 위젯으로 아사나(Asana) 업무 완료율 차트를 생성하는 화면 예시

3️⃣ 캘린더 위젯

구글 캘린더 및 알로에서 생성된 회사 주요 일정, 팀별 일정, 개인 일정을 통합해서 또는 분리해서 캘린더 위젯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알로에 연동하고 캘린더 위젯을 생성해 보세요.

4️⃣ 활동내역 피드 위젯

팀원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업무 툴과 업무 내용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주 협업하는 팀의 활동내역 피드를 위젯으로 생성해서 해당 팀이 현재 집중하고 있는 업무 맥락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활동내역 피드 위젯은 필터를 활용해보세요.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앱, 팀, 멤버, 리소스 정보를 필터링해서 위젯을 만들수 있어요.
앱 필터를 적용해서 활동내역 피드 위젯을 생성하는 화면 예시

5️⃣ 할일목록 위젯

할 일 목록 위젯을 생성해서 업무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할 일 목록 체크리스트를 통해 업무 우선순위를 정렬하고 완료해야 하는 업무를 점검해 보세요.

오늘 할 일 목록 위젯, 이번주 할 일 목록 위젯을 별도로 생성해서 체계적인 업무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할 일 목록을 작성하고 완료되면 체크박스를 클릭하며 업무를 관리해보세요.

6️⃣ 핀보드 위젯

자주 접근하는 파일, 링크, 프로젝트, 캔버스를 모아서 즐겨찾기 보드를 만들어두면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 온보딩 문서 핀보드, 최근 작업중인 캔버스 핀보드, 자주 접근하는 웹사이트 링크 핀보드 등 필요한만큼 위젯을 만들어서 활용해보세요.
핀보드 위젯 생성 후 테마 커스터마이징을 해보세요.

이제 알로 대시보드 위젯 기능을 활용해서 우리 회사 커스텀 대시보드나의 커스텀 대시보드를 만들어 보세요.

커스텀 대시보드를 사용하면 관심 있는 정보를 유용한 방식으로 구성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주요 비즈니스 지표를 확인하며 인사이트를 얻고, 실시간 목표 달성률을 보며 전략을 수정하고, 팀원들의 업무 현황을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대시보드 위젯 생성 TIPS💡

1️⃣ 회사 대시보드 권한

회사 대시보드워크스페이스 관리자만 위젯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나의 대시보드는 모든 사용자가 자유롭게 자신만의 커스텀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사이즈 변경

위젯 생성 후 자유롭게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모 박스의 크기를 줄이거나 늘리고 싶으면 박스 우측 하단 꺾쇠 아이콘을 클릭한 뒤 드래그해 보세요.

3️⃣ 위치 변경

위젯 생성 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게 보고 싶은 위젯을 화면 상단으로 옮겨보세요.

대시보드 위젯 최초 사용 시 대시보드에 샘플 위젯 세트(pre-set)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샘플 위젯을 자유롭게 편집 또는 삭제하고, 필요한 위젯을 생성해서 멋진 나만의 커스텀 대시보드를 만들어 보세요!

💡
알로 도입 및 협업 환경 무료 컨설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현재의 협업 환경에 대한 정확한 문제를 진단하고 합리적 솔루션을 제안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