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OKR 계층형 목표 관리, 목표 주기 중복 설정, 마감일 리마인더 기능

[업데이트] OKR 계층형 목표 관리, 목표 주기 중복 설정, 마감일 리마인더 기능

OKR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하는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로 많은 조직에서 시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OKR 도입 후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그중의 하나가 조직의 목표와 구성원의 목표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제시하는 공동의 목표는 실제로는 조직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과 목적을 알려주는 비전(Vision)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회사의 OKR과 구성원의 OKR이 제대로 얼라인먼트(alignment)되지 않으면, 구성원의 노력이 조직의 성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회사의 목표와 구성원의 목표를 연결하고, 다목적 목표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알로 OKR 주요 기능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신기능으로 더욱 강력해진 알로 OKR로 성공적인 목표 관리를 실행해 보세요.


01 목표간 연결성을 보여주는 계층형(Hierarchical) 목표 기능

이제 알로 OKR에서 목표를 생성하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하위 목표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 차지하기"라는 상위 목표(parent objective)를 수립한 후, 하위 목표로 “사용자 커뮤니티 만들기"를 생성해서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여러 개 수립한 후 목표 간의 연결성을 한눈에 확인하려면 트리 뷰(Tree View)를 활용해보세요.

목표 주기(session)에 달성해야 하는 상위 단계 OKR과 하위 단계 OKR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트리 뷰에서 목표 및 핵심결과를 바로 생성할 수 있어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계층형(Hierarchical) 목표 기능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목표 관리를 경험해 보세요!


02 목표 주기(Session) 중복 설정 기능

여러분은 보통 어떤 주기로 목표를 수립하고 관리하시나요?

일반적으로 분기별로 목표를 수립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실무를 하다 보면 분기별 목표를 수립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도중에 월별 목표를 새로 수립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프로젝트별로 주기를 상이하게 가져가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제 알로 OKR 주기를 중복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중복 주기 설정 예시

  • 2023년 2분기: 4/1~6/30
  • 2023년 5월: 5/1~5/30
  • 신규 프로젝트 A: 4/11~6/11

이제 목표 주기를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게 되면서, 워크스페이스 내 단일 목표가 아닌 ‘주기’에 따른 목표 관리가 가능합니다.

목표 > 진행 중인 OKR 주기: 현재 진행 중인 목표 주기를 모아서 확인할 수 있어요.


목표 > 모든 OKR 주기: 현재 진행 중인 목표와 이미 지나간 주기의 목표도 함께 모아서 확인할 수 있어요.

💡 Tips 타임라인 뷰를 활용하면 다수의 목표 주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03 나의 OKR - 마감일 리마인더 기능

성공적인 목표 관리의 핵심은 진척도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체크인(Check-in)과 일정을 맞춰 핵심 업무들을 진행해나가는 것에 있습니다.

특히 주기적인 체크인은 목표를 기준으로 현재 어디쯤 와 있고, 목표 달성을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확인하는 중요한 액션입니다. 그러나 바쁜 업무 일정에 쫓기다 보면 체크인 일정과 업무 마감일을 놓치기 쉽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나의 OKR 리마인더 기능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나의 OKR 리마인더 기능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Do It Now입니다. 지금 바로 완료해야 하는 업무를 모아서 보여주고,  리마인더 박스에 쌓인 일들을 하나씩 제거해나감으로써 목표했던 일이 '되어지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OKR 리마인더는 언제 오나요?

❗️다음 두 가지 이벤트가 발생하면 해당 담당자에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1️⃣ 체크인을 해야 하는 일자를 넘겼을 때 -> 체크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2️⃣ 핵심 결과(KR) 마감일이 지났을 때 -> 핵심 결과를 완료하라는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OKR 리마인더 메시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목표 > 나의 OKR > OKR 리마인더에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KR 리마인더 도착 메시지 예시

참고: 목표 담당자가 개인이 아닌 팀으로 배정된 경우, 해당 팀원들에게 리마인더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알로 도입 및 협업 환경 무료 컨설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현재의 협업 환경에 대한 정확한 문제를 진단하고 합리적 솔루션을 제안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