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알로에 구글 캘린더 연동하기

[업데이트] 알로에 구글 캘린더 연동하기

이제 알로에 구글 캘린더를 연동해서 일정을 통합 관리해 보세요!

구글 캘린더와 알로를 연동하면, 사용자는 알로 내에서 구글 캘린더 이벤트를 확인하고 업무 내용이 담긴 캔버스를 각 이벤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서 일정을 통합 관리하고 특정 이벤트와 관련된 캔버스로 바로 이동하면 업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알로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면 다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캘린더에 있는 모든 이벤트(일정)는 캔버스와 함께 알로 캘린더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구글 캘린더에 새로 생성한 모든 이벤트는 캔버스와 함께 알로 캘린더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알로 캘린더에서 새로운 캔버스를 생성할 때 구글 캘린더에도 표시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캘린더에서 복수의 캘린더를 관리하는 경우, 알로에 연동할 캘린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캘린더의 이벤트만 알로에 표시됩니다.

알로에서 구글 캘린더 일정 활용하기

알로에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면, 다음 구성 요소에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1. 회사 대시보드: 회사 대시보드에 팀의 중요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일정이 표시됩니다.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면 사용자는 예정된 회의 일정을 확인하고 다른 팀 구성원의 참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회사 대시보드를 통해 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하고 그에 따라 일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2. 나의 대시보드: 나의 대시보드 표시되는 캘린더 일정은 회사 대시보드와 유사하지만 현재 사용자가 초대된 일정만 표시합니다. 사용자가 참석자로 미팅에 초대되면 해당 일정이 대시보드에 나타납니다. 사용자는 다가오는 이벤트를 빠르게 확인하고 그에 따라 일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3. 캘린더: 캘린더는 구글 캘린더와 유사하게 사용자가 모든 일정을 캘린더 형식으로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알로 캘린더에서 구글 캘린더 일정을 확인하고 각 일정과 관련된 업무 캔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의 여러 프로젝트에 연결된 화이트보드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구글 캘린더를 연동으로써 사용자는 보다 효율적으로 일정 및 업무를 관리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현재는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하나의 알로 워크스페이스에만 연동 가능합니다. 동일한 구글 계정을 다른 알로 워크스페이스에 연동하면 기존에 연결해둔 알로의 다른 워크스페이스와의 연동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알로 캘린더에서 생성한 캔버스 구글 캘린더에 표시

알로 캘린더에서 일정을 생성한 후 해당 업무에 대한 캔버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알로 캘린더에서 캔버스를 생성할 때 프로젝트 탭에서 캔버스를 표시할 구글 캘린더를 선택하면, 해당 구글 캘린더에도 알로 캔버스가 표시됩니다.

알로는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용자 데이터의 보안과 보호를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안 조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할 것입니다.

💡
알로 도입 및 협업 환경 무료 컨설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현재의 협업 환경에 대한 정확한 문제를 진단하고 합리적 솔루션을 제안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