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 OKR 활용팁] 복제하고, 이동하고, 연결하기

[알로 OKR 활용팁] 복제하고, 이동하고, 연결하기

여러분은 한 분기 또는 한 해에 몇 개의 목표를 세우시나요?

저희 알로 팀은 분기별로 OKR에서 목표를 수립하고 업무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있는데요, 이번 분기는 야심 차게 7개의 목표를 수립해서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알로 OKR에서 목표 및 핵심 업무를 세팅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OKR 복제 기능
  • OKR 순서 이동 기능
  • OKR과 프로젝트 및 캔버스 연결하기 기능

⏰ 패턴이 비슷한 여러 개의 목표를 빠르게 세팅하고 싶다면?

OKR 복제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목표를 수립하다 보면 유사한 패턴을 가진 목표를 세부 내용만 수정해서 여러 세트 생성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다수의 업체와 협업해서 주기적으로 제품을 론칭하는 기업의 경우, 한 업체와의 협업 목록이 하나의 OKR 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 기획부터 론칭까지 필요한 업무를 핵심 결과 및 핵심 업무로 설정해두고, 해당 목표를 복제해서 다른 업체와의 OKR로 활용하면 목표를 세팅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목표, 핵심 결과, 핵심 업무를 한 세트 생성한 후 OKR 복제 기능을 활용해서 나머지 목표를 더 빠르게 생성해 보세요.

복제하려는 목표 문장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복제'를 선택하세요.

💡 TIPS

  • 목표를 복제하면 하위 핵심 결과 및 핵심 업무 등 모든 세부 사항이 함께 복제됩니다.
  • 핵심 결과 또는 핵심 업무 단일 항목도 각각 복제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동일 세션 내에서 복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KR에 5개의 목표를 세팅했는데 1번과 3번의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드래그 앤 드롭 OKR 순서 이동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OKR에서 목표를 여러 개 생성한 후, 목표가 나열된 순서를 변경하고 싶었던 적 있으셨나요?

목표의 우선순위에 따라 혹은 체크인 순서에 따라 이미 생성해 둔 목표의 순서를 새로 정렬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면, 드래그 앤 드롭으로 목표의 순서를 쉽게 변경해 보세요.

목표를 클릭해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목표 하위 세부 항목도 모두 같이 옮겨집니다. 만약 핵심 결과 또는 핵심 업무 중에서 단일 항목만 이동하려면 해당 문장을 클릭해서 순서를 옮겨보세요.

💡 TIPS

  • 핵심 결과의 경우 해당 목표 내에서도 순서를 이동할 수 있지만, 다른 목표의 하위 핵심 결과로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목표 1 하위 핵심 결과 1을 목표  2 하위 핵심 결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업무 진행 현황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OKR과 프로젝트 및 캔버스 연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캔버스에 핵심 업무를 생성해서 일을 진행하다 보면, 처음에 세운 목표대로 업무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목표에 연관 프로젝트 또는 연관 캔버스를 연결해서 각 담당자가 진행하고 있는 업무 세부 내용을 바로 확인해 보세요. 업무에 바쁜 팀원들을 붙들고 일일이 물어보는 대신 필요한 자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IPS

OKR에서 목표에 프로젝트 및 캔버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기존에 생성된 알로 프로젝트 및 캔버스 연결하기

2️⃣ OKR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및 캔버스 생성하기

💡
목표에서 연관 캔버스 기능을 통해 새로운 캔버스를 생성할 때는 상위 프로젝트를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서 생성한 캔버스와 프로젝트는 알로 프로젝트 공간에 자동 생성됩니다.

💡Insight_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성공적인 OKR 목표를 작성하는 방법

성공적인 OKR 목표를 작성하는 방법
목표 설정 프로세스(OKR)를 수립할 때 훌륭한 목표 및 핵심결과를 작성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OKR을 이제 막 시작하고 이전에 해본 적이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OKR을 할 때 성공을 위한 확실한 목표를 작성하는 몇 가지 유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팀이 가장 가치 있는 업무에

2) 좋은 직원 경험을 위해 데이터 기반 OKR 프레임워크가 필요한 이유

좋은 직원 경험을 위해 데이터 기반 OKR 프레임워크가 필요한 이유
조직의 성공을 위해 좋은 직원 경험을 제대로 설계하는 것은 모든 HR 리더들의 최고 관심사다. 미국에서 실시한 어느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원의 46%가 조직 내 전반적인 경험에 크게 불만족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직장에 불만족하고 있다는 사실을 감안했을 때, 직원 경험의 중요성에 HR 리더들이 집중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